주변관광지Tourist Atiraction
전체방문 : 6,358
오늘방문 : 1
어제방문 : 1
전체글등록 : 1,737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133
댓글및쪽글 : 23
해운정
 해운정은 조선 상류주택의 별당건축으로 경포호가 멀리 바라다 보이는 곳에 있으며, 中宗 25년(1530)어촌(漁村) 심언광(沈彦光)이 강원도 관찰사로 있을 때 지었다고 전해진다. 정면 3칸, 측면 2칸의 단층 팔작지붕으로 3단으로 쌓은 축대 위에 남향을 하고 세웠으며 내부는 우측 두 칸은 대청마루로 하고 나머지 좌측 한 칸은 온돌방으로 꾸몄다. 대청 앞면에는 각각 사분합(四分閤)의 띠살문을 달아 전면 전체를 개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측면과 후면은 벽을 쳐서 두짝 판문(板門)을 달았으며 주위에는 쪽마루를 돌렸으며 대청의..
경포해변
소재지 : 강릉시 안현동 산1, 강문동 산1 문의처 : 관광과 033-640-5129,5428 ,관광사업추진단 033-640-5904 면적 : 144,000㎡ 욕장길이(km) : 1.8km 폭(m) : 80m 입장료 : 무료 개장시간 : 매년 7 ~ 8월중 06:00 ~ 24:00 주차시설 : 1천대를 주차할 수 있는 25,000㎡의 주차장  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하며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되는 곳에 동해의 창파를 가득 담고 펼쳐진 명사오리(明沙五里) 이다.모두들 삼키기라도 하려는 듯 밀려..
강릉선교장(江陵船橋莊)
 선교장은 조선말기의 전형적인 사대부의 저택이다. 전주사람인 이내번이 이곳으로 이주하면서 지은 집으로 ‘선교장(船橋莊)’이라는 이름도 집터가 뱃머리를 연상케 한다고 하여 붙였다고 한다. 행랑채의 솟을대문을 들어서면 주옥(主屋)인 안채와 사랑채인 열화당을 비롯하여 동별당 등 민가의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고 행랑채의 바깥마당에는 넓은 방지와 활래정이라는 정자가 있어 조선후기의 주거생활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안채 안채는 1700년 이전에 건립된 고옥으로 현..
오죽헌
 1536년(중종31년)율곡 이이선생이 탄생한 곳으로 조선시대 상류주택의 별당 사랑채로 우리나라 주거 건축 중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이다.율곡이 태어난 오죽헌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단층 팔작지붕의 건축물이다. 세종조(世宗朝)당시 공조참판과 예문관 제학의 벼슬에 오른 강릉 12향현 중의 한 분인 최치운에 의해 건립된 조선시대 양반가옥의 별당 사랑채로 사용되었던 곳으로 처음 오죽헌이 지어진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600여년 전이다.        오죽헌을 정면서 보면 왼쪽 2칸은 대청으로 사용하..
경포호
 경포호는 경포대를 중심으로 호반에 산재한 역사적 누정(경포대, 해운정, 경호정, 금란정, 방해정, 호해정, 석란정, 창랑정, 취영정, 상영정)과 경포해변 및 주변에 울창한 송림지대를 일괄하여 일컫는다.옛날에는 둘레가 12km나 됐다고 하나 지금은 4km 정도이다."수면이 거울과 같이 청정하다"해서 경포라 하였다.일명 군자호(君子湖)라고 전하는 것은 인간에게 유익함을 주는 데에서 붙여졌다.호수에는 잉어, 붕어, 가물치, 새우, 뱀장어 등 각종 담수어가 서식하고 각종 철새들의 도래지이다.그리고 부새우가 많이 잡혀 봄에서 ..
1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